- 장애아동의 이해(Understanding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 장애영역별 장애아동의 인지적, 언어적, 정서적, 사회적, 신체적 특성과 그에 따른 지도 및 지원방안에 대해 고찰한다.
- 응용행동분석개론(Introduction to Applied Behavior Analysis)
- 인간의 행동을 과학적으로 관찰하고 분석하여 행동의 원인에 근접한 중재계획을 세움으로써 좀 더 체계적인 행동변화의 과정을 모색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 행동장애 진단 및 평가(Behavioral Disorder Diagnosis and Evaluation)
- 행동장애를 지닌 아동의 요구를 진단하기 위한 검사도구의 특성 및 사용방법을 익히고 검사 결과의 해석을 토대로 적절한 행동지원을 위한 계획, 실천, 재평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 행동재활현장실습(Behavioral Rehabilitation Field Practice)
- 현장실습 교육과정을 통하여 행동지원 전문가로서의 기본 소양을 고취하고 습득한 이론지식을 실제 임상에 적용하는 역량을 배양한다.
- 장애선교에 대한 성경적 이해 (Biblical Understanding of the Mission for the Disabled)
-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에 나타난 장애인에 대한 기술을 고찰하고 신학적으로 해석한다.
- 실천신학으로서의 장애선교(The Mission for the Disabled Persons in the Areas of Practical Theology)
- 목회현장에 접목할 장애인 선교를 위한 신학적 이론을 고찰한다.
- 장애인 선교와 목회 (The Mission of the Disabled and Ministry)
- 목회 현장에서 장애인 선교를 활성화할 수 있는 실제적 방법을 고찰한다.
- 발달장애와 교회교육(Developmental Disorder and Christian Education)
- 발달장애 교육을 교회학교 교육에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지를 고찰한다.
- 자폐스펙트럼장애 행동지원(Behavior Support for Autism Spectrum Disorders)
- 자폐성 장애의 특성, 진단 방법을 이해하고 자폐성 장애를 가진 아동의 심리적, 사회적, 행동적 특성에 기초한 행동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 지적장애 행동지원(Behavior Support for Intellectual Disabilities)
- 지적장애의 특성, 진단 방법을 이해하고 지적장애를 가진 아동의 심리적, 사회적, 행동적 특성에 기초한 행동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 중증 및 중복장애 행동지원(Behavior Support for Severe and Multiple Disabilities)
- 중증 및 중복장애의 특성, 진단 방법을 이해하고 중증 및 중복장애를 갖는 아동의 심리적, 사회적, 행동적 특성에 기초한 행동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 심리학개론(Introduction to Psychology)
- 심리학의 영역 중 발달, 동기, 정서, 지각, 학습, 기억, 지능, 성격, 사회행동, 스트레스, 심리치료 등을 개괄하고 심리학 전반에 걸친 이론과 현상을 이해하고 고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