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신대 > 대학 > 신학과 > 학과소개

학과소개

영성과 지성을 겸비한 예비목회자를 양성, 부산장신대학교 신학과입니다.

DEPARTMENT OF THEOLOGY

신학과

영성과 지성을 겸비한 예비목회자를 양성하는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기독교 정신의 섬김을 실천하는 주님의 일꾼을 배출합니다.

사회복지학을 복수전공하는 기회 제공 / 신학연구에 필요한 여러 현대어 과목 제공 /
“섬기는 리더십”을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리더십 과정 제공 /
매주 두 번 채플을 통한 경건훈련 / 학년별 지도교수제 실시/한동대학교와의 자매결연을 통한 학점 교류


Q부산장신대학교 신학과는 어떤 곳인가요?
A

부산장신대학교 신학과는 기독교 신앙과 정신을 바탕으로 인성과 영성 및 신학적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기독교 지도자들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한국 교회와 목회자 지망생과 전문적 신학수업에 관심이 있는 평신도 지도자들에게 신학, 인접학문, 그리고 어학의 훈련을 학부시절부터 폭넓게 제공하며 무엇보다도 성서학, 교회사, 조직신학, 기독교 윤리, 예배학, 설교학, 기독교 교육, 영성, 상담, 선교학 등 신학의 모든 분야에 대하여 권위있는 교수진이 열정적으로 강의하고 있습니다.


Q부산장신대학교 신학과에서는 어떤 학문들을 배우게 되나요?
A

신학과 학생들은 2학년까지 신학 연구에 필요한 기초 어학, 교양 인문학 공부에 집중하게 되며, 3학년부터는 본격적인 신학 관련 과목들을 수강하게 됩니다. 신학과 4학년 과정을 마치면 문학사(B.A) 학위를 받게 되며, 자신의 관심 분야에 따라 일반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신학대학원에 진학하여 사역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 한편, 본교에서는 신학과 학생들로 하여금 일선 교회에서 교회 지도자로서의 품성과 다방면의 목회 현장 경험을 익히도록 교육전도사로서의 사역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Q부산장신대학교 신학과는 어떤 분위기인가요?
A

부산장신대학교에는 생생한 삶의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것을 탁월하게 가르치시고, 학생들 한 사람 한 사람을 인격적으로 대해주시는 교수님들이 계십니다. 만일 여러분이 부산장신대에 입학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교정 벤치에 앉아 오붓하게 학생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기꺼이 여러분의 멘토가 되어주실 교수님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부산장신대학교에는 이 시대의 고민을 함께 나눌 뿐 아니라함께 학교 뒷산을 거닐고 식탁공동체를 함께 나누며 개개인의 고민이나 아픔들까지 싸매어주는 따뜻함이 있는 학우들이 있습니다. 그들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세상을 배우고 더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