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신대학교 > 종합서비스 > 공지사항

공지사항

★2018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자 : 행정지원처

등록일 : 2018.07.23 14:35

조회수 : 1,642

첨부파일 : 학사정보시스템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pdf



<2018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대상 :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기간(분납신청자 1회차 납부기한 동일) : 2018년 8월 17일(금) ~ 8월 21일(화)

✓등록금 고지서 출력 기간 : 2018년 8월 1일(수) ~ 8월 21일(화)  

   *복학자 : 8월 7일(화) 15:00 이후 고지서 출력

   *학점등록자 : 8월 10일(금) 17:00 이후 고지서 출력

✓분납 신청 기간 : 2018년 8월 1일(수) ~ 8월 14일(화) ※기간 외 신청 불가

✓납부 방법 : 등록금 고지서 상의 가상계좌로 납부

(분납신청자는 분납 고지서 상의 가상계좌로 납부)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방법 (첨부파일 참고)

 

2016학년도 1학기부터 등록금고지서를 우편발송 하지 않습니다.

 

등록금 고지서는 학생종합행정시스템 [장학/등록정보 ▷ 등록내역] 메뉴에서 리포트디자인 프로그램을 다운 하신 후 등록금 고지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수료생은 학생종합행정시스템 [학적정보 ▷ 등록] 메뉴에서 고지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현재 고지서 출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출력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이오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다운 후에도 고지서가 보이지 않으실 경우 행정지원처 경리과(055-320-2518)로 전화하여 요청하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복학생이나 재입학생의 경우 복학/재입학 처리가 완료되어야 등록금고지서가 생성되므로 고지서 출력 전 학적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고지서의 납부할 금액이 '0원'인 경우(전액장학감면,기납대체)에는 별도의 등록 처리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경리과에서 등록기간 첫째 날 기준으로 일괄 등록 처리합니다.)

[학사정보시스템]-[학적정보]-[등록] 메뉴를 통해 해당 학기 수납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분납 신청 방법

 

분납을 하고자 하는 학생의 경우 학생종합행정시스템 [장학/등록정보 ▷ 분납신청] 메뉴에서 직접 분납할 횟수를 선택하고 저장을 하시면 되며, 등록금고지서는 경리과 승인 후 (하루 소요) 출력 가능합니다.

 

-분납 신청과 동시에 출력을 원하시는 경우 학교 업무시간 내에 행정지원처 경리과 (055-320-2518)로 전화하여 요청하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분납신청을 하고, 승인이 되면 등록금고지서를 회차별로 지정된 기간 내에 학사프로그램에서 출력하여, 납부액을 정확히 확인하고 납부기간 내에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분납 고지서 상의 금액이 0원으로 나오는 경우 즉시 행정지원처 경리과 (055-320-2518)로 문의바랍니다.

-학자금대출을 이용하는 학생은 분납신청이 불가하며, 분납신청 후에 대출 신청을 한 학생은 반드시 등록기간 전에 경리과(055-320-2518)로 연락바랍니다.

 

**********분납 횟수에 따른 납부방법 및 안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분납횟수 2회>

1회차 : 납부할 등록금의 1/2 금액

2회차 : 1회 납부액 외 잔액

 

<분납횟수 3회>

1회차 : 납부할 등록금의 1/2 금액

2회차 : 1회 납부액 외 잔액의 1/2 금액

3회차 : 1, 2회 납부액 외 잔액

 

<분납횟수 4회>

1회차 : 납부할 등록금의 1/2 금액

2회차 : 1회 납부액 외 잔액의 1/3 금액

3회차 : 1회 납부액 외 잔액의 1/3 금액

4회차 : 1~3회 납부액 외 잔액

 

***********2018년 2학기 분할 납부 기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1회차 : 2018년 8월 17일(금) ~ 8월 21일(화)

2회차 : 2018년 9월 17일(월) ~ 9월 20일(목)

3회차 : 2018년 10월 22일(월) ~ 10월 25일(목)

4회차 : 2018년 11월 19일(월) ~ 11월 22일(목)

 

 

3. 납부 확인 방법

 

학생종합행정시스템 [장학/등록정보 ▷ 등록내역 ▷ 기납부액]

 

-입금 다음 날 확인 가능하며, 등록기간에는 문의전화가 많아 신속한 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학사프로그램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에서는 은행 마감 시간(오후 4시) 이후 당일 수납 내역을 받아서 학사프로그램에 업데이트 하기 때문에, 입금 당일 오후 6시 이후 혹은 입금 다음 날 납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중등록자(은행등록과 학자금대출등록 등)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바랍니다.

 

 

✓학자금대출을 받아 등록하는 학생은 대출승인이 2~4주 소요되므로 미리 신청하여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가 될 수 있도록 유의바랍니다.

 

✓스마트폰에서도 학생종합행정시스템 https://portal.bpu.ac.kr/ 접속이 가능합니다.

(분납 신청 및 납부 확인 등)

 

 

<가상계좌란?>

- 등록금 수납을 위해 등록기간에만 임시로 각 학생에게 부여된 고유계좌입니다.

(등록 기간 외 가상계좌로 수납 불가)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학생 이름으로 등록(수납) 처리됩니다.

- 입금 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입 금액과 일치 하지 않을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1) 은행 방문 수납시, 경남은행에서는 고지서로 전 지점에 수납이 되며, 경남은행 외 타은행에서는 입금거래서를 작성하신 후 수납을 해야합니다. (경남은행으로 송금처리 : 고지서에 부여된 계좌번호는 경남은행의 가상계좌번호입니다.)

2) 현금 자동 입출금기(ATM) 사용시, 경남은행 기기일지라도 제휴기기일 경우에는 가상계좌로 납부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기기에 제휴기기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면 이체가 되지 않으니, 사용 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농협의 경우, 영업점에 따라 간혹 이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3행이체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우리은행 카드로 부산은행에 가서 경남은행으로 이체할 경우에는 이체가 불가능하오니 이 점 유의바랍니다.

5) 타 금융기관에서 송금(이체)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1회 이체 한도 제한으로 두 번 나눠서 입금하시는 경우, 입금이 되지 않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항들을 잘 확인하시어 기간 내 납부 바랍니다.

 

2018년 7월 23일

 

부산장신대학교 행정지원처장